검색 마이페이지

location

         소통광장      갤러리
갤러리
뷰페이지
제목 [Startup Today] 임홍명회장님 인터뷰 등록일 2023-03-02


[인터뷰] 한국창업멘토협회 임홍명 회장, “시장경험 풍부한 전문가 멘토와 스타트업 고민 해결”
 
[스타트업투데이] 지난해 스타트업이 감소세로 돌아섰다. 중동호흡기증후군(MERS, 메르스) 사태가 발생했던 2015년 이후 6년 만이다. 

통계청이 발표한 ‘기업생멸 행정통계’에 따르면 2021년 새롭게 경제활동을 시작해 매출을 내거나 고용한 스타트업은 102만 2,000개로 나타났다. 2020년보다 3.4% 감소한 수치다. 

스타트업의 1년 생존율은 약 65%에 그쳤다. 스타트업 10곳 중 3곳 이상이 1년도 못 버티고 사업을 접은 셈이다. 

대부분의 창업기업은 사업 경험이 없거나 짧은 만큼, ‘자사의 기술과 제품이 최고’라는 주관적인 사고의 오류에 빠지기 쉽다. 이런 문제를 막기 위해서는 각 산업 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축적한 시장 전문가 출신 전문 멘토링을 통해 데스밸리(Death Valley) 리스크로부터 벗어날 필요가 있다. 비즈니스 모델 혁신, 지속가능한 수익 모델, 내수 판로 및 수출거래처 확보, 자금유치 및 재무전략 등의 분야 별 시장경험이 풍부한 멘토의 도움도 절실하다. 

한국창업멘토협회는 디지털 전환(Digital Transformation)에 따른 기술 창업 트렌드 속에서 창업∙벤처기업의 생존과 혁신성장을 도모하고 수출 확대 촉진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창조경제를 실현해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. 

임홍명 회장은 “경영 및 기술 분야별 실행계획(Action Plan)을 수립해 전문성이 부족한 스타트업에 공동 멘토링을 진행 중”이라며 “수평적이면서도 원활한 소통으로 멘토와 멘티기업이 상호 가치를 공유하고 발전해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한다”고 말했다. 

출처 : 스타트업투데이(STARTUPTODAY)(https://www.startuptoday.kr)
첨부파일 staretup today.jpg
이전글 2023년 정기회원총회
다음글 정기총회 startup 사업계획 발표회